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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원

확정킬 콤보가 존재한다? 적 위치 체크에 특화된 요원 '페이드'




페이드는 터키 출신 현상금 사냥꾼이라는 배경을 가진 어둠의 요원입니다. 상대의 공포를 조종한다는 콘셉트로 스킬에도 귀신의 형체를 날려 보내 적의 시야를 가로막거나, 움직일 수 없게 만듭니다.

게임 내에서는 척후대 클래스로 적의 위치를 찾아내거나 혹은 적의 접근을 방해하는 등 탐색과 저지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스킬셋이 제법 단순 명쾌하기 때문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은 없지만, 그만큼 잘 쓰려면 높은 숙련도를 요구한다는 평가인데요.

스킬 사용법에 따라서 누구보다도 확정킬을 쉽게 가져올 수 있으나, 스킬 사거리가 닿지 않는 중장거리 교전 위주 맵에서는 한없이 약해지기도 해서 유저의 성향에 따라 평이 극과 극으로 갈리기도 합니다.

속도감이 빠르거나 파괴적인 모습을 보이지는 않으나, 안정적으로 또는 확실하게 적을 찾아 나가는 그녀의 주도면밀한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꼭 써보길 추천합니다.


■ 페이드 기본 정보

역할군 : 척후대

사용 기술 : 포박[Q], 귀체[E], 포박귀[C], 황혼[X, 궁극기]

특징 : 스킬에 따라 공포의 흔적이라는 부가 효과를 남겨, 위치를 추적하거나 다른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본인의 기동성이나 적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주지는 않으나, 부패나 피해 망상, 시야 제한 등 각종 상태 이상을 걸 수 있습니다.

장점 : 모든 스킬의 조작감이 비교적 간단한 편이고 궁극기도 범위가 매우 넓어 스킬 메커니즘만 파악하면 누구나 쉽고 강한 콤보를 쓸 수 있습니다.

단점 : 스킬의 조작은 쉽지만, 투사체의 속도가 빠르지 않아 단독으로는 한계가 있는 편입니다. 적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입히는 스킬도 없기 때문에 혼자서 돌파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런 분에게 추천 : 나는 적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끊임없이 의심하며 신중하게 나아가는 편이다. 스킬 활용에 비교적 피지컬을 타지 않는 요원이 좋다면 페이드는 좋은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대신 교전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스킬이 없어 전면전에는 약한 편이며, 기동력도 떨어지기에 속도감을 중시한다면 다소 밋밋할 수 있습니다.



팀원과의 호흡이 맞을수록 악랄해지는 스킬 - 포박[Q]
확정 궤도 일격이나 사냥꾼의 분노 맛 좀 볼래?




구매 비용 : 200
최대 충전 : 2회
포박, 부패, 청력 약화 지속 시간 : 5초
설명 : 악몽의 먹물 구슬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땅에 떨어지는 구슬을 던집니다. 구슬이 땅에 닿으면 먹물이 폭발해 적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빠져나갈 수 없는 구역을 생성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구슬을 일찍 떨어뜨립니다.


전방으로 수류탄 형태의 투사체를 던지는 스킬입니다.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발동은 빠른 편이며, 범위가 넓어 위치 체크에 용이한 스킬입니다. 특히 범위 내에 적이 있어 스킬이 발동한 경우 제트나 네온 등 이동 스킬이 있는 적이 위치를 벗어나려고 해도 지속 시간 동안은 해당 범위로 다시 끌려오게 됩니다. 추가로 5초라는 긴 지속시간 동안 부패 효과도 적용되기 때문에 적이 속박된 것을 확인하고 교전을 걸어버리면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 해당 위치에 고정된다는 점을 이용하여 브림스톤의 궁극기나 레이즈의 궁극기 등 다양한 스킬과의 콤보를 기대할 수 있으며, 각을 잘 주면 엄폐물 뒤로도 충분히 넘길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쉽게 쓸 수 있는 위치 체크 스킬 - 귀체[E]
사거리는 아쉽지만 코너의 적을 찾기에는 안성맞춤




재사용 대기 시간 : 40초
최대 충전 : 1회
발동 대기 시간 : 1초
감시귀 지속 시간 : 2초
흔적 지속 시간 : 12초
설명 : 악몽의 실체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땅에 떨어지는 구슬을 던집니다. 구슬이 땅에 닿으면 시야에 들어온 적의 위치를 드러내는 악몽의 실체로 변합니다. 적은 악몽의 실체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구슬을 일찍 떨어뜨립니다.


[Q] 스킬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전방으로 포물선을 향해 날아가는 투척류이며, 투사체의 사거리나 속도는 빠르지 않으나, 중간에 스킬 키[E]를 다시 한번 눌러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스킬이 발동되면 감시귀가 해당 위치에 출현하며, 지속시간 동안 시야에 보이는 적의 위치를 체크하여 공포의 흔적을 남기게 됩니다. 감시귀의 시야에 따라 효과가 발동하기 때문에 벽 뒤에 있거나 오브젝트에 가려진 적이라면 발각되지 않습니다.

또한, 던진 후 감시귀가 발동하기까지의 1초라는 시간이 있으며, 감시귀에는 자체 내구도가 존재하므로 소바의 정찰 화살과 마찬가지로 위치가 발각되기 전에 적이 파괴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일단 상대에게 효과가 적용되면, 추가로 추적귀[C] 스킬을 날리면 강화된 추적 성능으로 별다른 추가 조작 없이도 적을 확정킬 상태로 몰아갈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에임 조정 or 자동 호밍 기능 - 추적귀[C]
귀체와의 콤보로 확정킬을 만들 수 있는 강력한 성능




구매 비용 : 250
최대 충전 : 2회
탐색 지속 시간 : 3초
시야 제한 : 3초
추적귀 체력 : 100
설명 : 추적귀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직선으로 이동하는 추적귀를 내보냅니다. 추적귀는 전방 원뿔 시야 범위에 들어온 적이나 흔적에 고정되어 추격하며, 닿으면 적의 시야를 제한합니다. 발사 버튼을 길게 누르면 추적귀를 조준점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스카이의 추적자 스킬과 흡사한 스킬로 이동하면서 근처의 적을 쫓아가는 투사체를 던지며, 스킬에 적중된 상대는 일정 시간 시야가 제한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사거리가 짧고, 투사체가 1개뿐이라는 점이며, 기본적으로는 탐색 지속 시간이 3초에 불과하나 공포의 흔적을 통해 적을 인식하면 지속 시간이 늘어납니다.

귀체와의 콤보로 쓸 수 있는 스킬이며, 공포의 흔적을 따라 적을 자동 호밍하기 때문에 더욱 위협적인 스킬로 쓸 수 있습니다. 다만 공포의 흔적 없이 사용하면 페이드가 직접 마우스 에임으로 조종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연습이 필요합니다.

단점이라면 투사체의 지속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은 편이기에 교전 거리가 긴 브리즈나 아이스박스 B 사이트 같은 경우 스킬이 닿지 않기에 활용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 확정킬 콤보에 관여하는 귀체나 추적귀 모두 사거리에 제한이 있어서 바인드나 어센트에서는 파괴적인 위력을 자랑하지만, 그 외의 맵에서는 페이드의 사용 여부에 조금 고민할 시간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리테이크의 꽃! 광역 디버프 스킬 - 황혼[X]
사이트 하나를 통째로 삼켜버리는 엄청난 범위가 매력




충전 포인트 : 7
공포의 흔적, 부패, 청력 약화 지속 시간 : 12초
설명 : 공포의 힘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벽을 통과하는 악몽의 에너지 파동을 보냅니다. 에너지가 적에게 닿으면 흔적을 남기며 청력을 약화시키고 부패 효과를 적용합니다.


브리치의 궁극기와 흡사한 전방 방사형 스킬이지만 범위가 좀 더 넓은 대신 적을 밀어버리는 등의 효과는 없습니다. 대신 공포의 흔적을 비롯한 부패, 청력 약화 등 디버프 종합 세트를 12초 동안 걸기 때문에 위협적인 궁극기로 평가받습니다.

사이트 하나를 밀어버리기에는 부족함이 없으나, 적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입히진 않으며, 부패와 청력 약화 및 공포의 흔적으로 위치를 들킬 가능성은 있으나, 시야적인 측면에서는 방해 요소가 없기 때문에 반격당할 수 있다는 점은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덕분에 공격보다는 수비 쪽에서 좀 더 유용하다는 평가가 많으며, 단순 진입보다는 자리를 잡고 적을 맞이할 준비를 하는 리테이크 단계에서 위력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는 귀체와 추적귀로 체크 작업을 해둔 뒤에 포박과 궁극기를 이용해 적의 접근을 차단하는 공수가 명확한 스킬이라 볼 수 있으며, 아군과의 연계가 이루어지거나 빠른 판단을 통해 적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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