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원
함정 설치와 정찰을 이용해 전략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사이퍼'
사이퍼는 함정이나 정찰에 특화된 요원입니다. 또한, 함정에 걸리거나 궁극기인 '신경 절도'를 사용하면, 적의 위치가 노출되는 만큼 전략적인 면모가 뛰어난 요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들어오는 적의 움직임에 제약을 주거나, 상대방의 위치를 확인하는 능력이 있는 만큼, 팀에 확실한 지원군 역할이 가능합니다.
■ 사이퍼 기본 정보
역할군 : 감시자
사용 기술 : 함정, 사이버 감옥, 스파이캠, 신경 절도
특징 : 함정을 이용해 적을 무력화시키거나, 기술을 이용해 적의 위치를 드러낼 수 있음
장점 : 함정이나 적의 위치를 아군에게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만큼, 전략적인 우위를 쉽게 점할 수 있음
단점 : 미리 설치해야 하는 함정의 특성상 위치 선점에 민감하고, 함정이 파괴되면 다소 무력해짐
이런 분에게 추천 : 맵의 특성이나 상대방의 심리 등을 잘 읽을 줄 아는 전략가
역할군 : 감시자
사용 기술 : 함정, 사이버 감옥, 스파이캠, 신경 절도
특징 : 함정을 이용해 적을 무력화시키거나, 기술을 이용해 적의 위치를 드러낼 수 있음
장점 : 함정이나 적의 위치를 아군에게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만큼, 전략적인 우위를 쉽게 점할 수 있음
단점 : 미리 설치해야 하는 함정의 특성상 위치 선점에 민감하고, 함정이 파괴되면 다소 무력해짐
이런 분에게 추천 : 맵의 특성이나 상대방의 심리 등을 잘 읽을 줄 아는 전략가
'함정' 무력화와 함께 위치 노출까지
엄폐하고 있는 적들을 상대할 때 효율적
구매 비용 : 200
최대 충전 : 2회
설명 : 함정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지정 위치에 파괴 가능한 위장 함정을 설치하여 설치 위치와 반대쪽 벽 사이를 연결하는 선을 생성합니다. 함정을 넘어가는 적 플레이어는 제때 장치를 파괴하지 않으면 잠시 후 속박되어 위치가 드러나며 멍해집니다. 이 스킬은 회수하여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이퍼의 C 기술인 '함정'은 설치형 기술입니다. C 키로 '함정'을 장착할 수 있고, 발사한 위치에 '함정'을 설치합니다. 설치된 '함정'은 적이 파괴할 수 있으며, F 키를 이용해 회수할 수도 있습니다.
'함정'을 설치하면 설치한 위치와 반대쪽 벽 사이를 연결하는 선이 생성되고, 이 선을 넘어가는 적에게 발동됩니다. 함정이 발동되기 전에 장치를 파괴하지 않으면, 함정을 넘은 적은 잠시 속박되고 위치가 드러나며, 멍한 상태가 됩니다.
'함정'에 걸린 적으로선 위치가 발각되었는데, 무력하기까지 한 상황이 연출되는 만큼 '함정'에 빠졌을 때는 매우 위험한 상황에 부닥치게 됩니다. 그 때문에 적을 '함정'에 오도록 유인하는 플레이를 통해 많은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둔화와 시야 차단 효과를 가진 '사이버 감옥'
적의 발을 묶어둘 수 있는 트랩
구매 비용 : 100
최대 충전 : 2회
설명 : 사이버 감옥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사이퍼 옆에 사이버 감옥을 던집니다. 활성화하면 시야를 차단하고 지나가는 적을 둔화시키는 구역이 생성됩니다.
'사이버 감옥'은 사이퍼의 Q 기술로 Q 키를 누르면 즉시 '사이버 감옥'을 던집니다. 바닥에 떨어진 '사이버 감옥'은 F 키를 이용해 발동시킬 수 있으며, 적의 시야를 차단합니다. 또한, '사이버 감옥'으로 생성된 벽을 통과한 적은 잠시 둔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수류탄처럼 던진 이후 일정 시간 뒤에 폭발하지 않기에, 사용할 위치에 미리 던져두는 식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던져둔 상태에선 '사이버 감옥'이 시야에 있지 않아도 발동이 가능하기에, 안전한 위치에서 상대방의 시야를 차단하는 데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막과 달리, '사이버 감옥'은 내부에서의 시야 확보가 가능합니다. 단, 벽 너머의 시야가 차단되고 벽을 넘으면 둔화 상태에 빠지는 만큼, 감옥이라는 명칭에 잘 어울리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시야 확보 및 적의 위치를 드러내는 '스파이캠'
감시 카메라로 적의 위치를 확인 가능
구매 비용 : 100
최대 충전 : 1회
설명 : 스파이캠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지정 위치에 스파이캠을 설치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카메라 화면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조작하는 동안 발사를 누르면 표식용 다트가 발사됩니다. 다트에 맞은 플레이어는 위치가 드러납니다.
사이퍼의 E 기술은 '스파이캠'은 원격으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E 키를 눌러 '스파이캠'을 장착할 수 있고,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원하는 위치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가능한 최대 사거리는 20M이며, 그 이상을 넘어갈 경우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스파이캠'은 벽이나 구조물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단, 천장에 사용할 수 없고, 벽의 경우도 일정 높이 이상을 넘어갈 경우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설치한 뒤 크로스 헤어를 '스파이캠'에 올리고 F 키를 누르면 회수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또한, 적이 '스파이캠'을 발견하고 파괴했을 때도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게 됩니다.
설치된 '스파이캠'은 다시 E 키를 눌러 카메라 화면을 조작이 가능합니다. 상하좌우 180도의 모든 시야를 확인할 수 있고,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표식용 다트'를 발사할 수 있습니다. '표식용 다트'에 맞은 적은 일정 시간 동안 위치가 드러나게 됩니다.
'스파이캠'의 단점은 많은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선 탁 트인 장소에 설치해야 하는데, 이를 적이 발견했을 시 파괴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이러한 장소에 '스파이캠'을 설치했을 경우엔 '표식용 다트'로 잠시 적의 위치를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존한 모든 적군의 시야를 드러내는 '신경 절도'
높은 사용 난이도, 탁월한 효과!
필요 포인트 : 6점
설명 : 적 플레이어가 처치된 즉시 조준한 후 사용하면 생존한 모든 적 플레이어의 위치가 드러납니다.
사이퍼의 궁극기인 '신경 절도'는 적 처치 후 사용 시, 생존한 모든 적 플레이어의 위치를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적 플레이어 처치 즉시'라는 조건이 있긴 하지만, 생존한 모든 적의 위치를 드러내는 만큼, 전세를 유리하게 바꿀 수 있는 기술입니다. 적 처치 시, 곧바로 크로스 헤어를 대상에 조준하고 X 키로 발동시켜야 하는 만큼, 사용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궁극기입니다.
그 때문에 다수의 적과 교전 중이거나 빠르게 엄폐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적의 위치가 드러나는 시간이 그리 긴 편이 아니기에 발동한 이후에는 안전한 장소에서 상대방의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