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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원

적을 기만하는 플레이와 순간 이동, 은신을 보유한 트릭스터! '요루'




발로란트 2.0 업데이트에서 첫 선을 보인 요루는 일본 국적의 요원으로 제트, 레이즈, 피닉스, 레이나와 같은 타격대 역할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열에서 상대의 수비를 무력화 할 수 있는 섬광탄 스킬을 보유했고, 원하는 타이밍에 설치한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는 순간이동과 발소리를 일부러 발생 시켜 혼란을 주는 기만 스킬, 그리고 상대 시야에서 아예 사라진 채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은신이 있어 심리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접해보면 스킬 운용에 있어 상당히 난해함을 느낄 수 있으나, 숙련되면 숙련될수록 자유로운 포지셔닝을 통해 다재다능함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요원입니다.


■ 요루 기본 정보

역할군 : 타격대

사용 기술 : [C]기습, [Q]관문 충돌, [E]기만, [X]차원 표류

특징 : 상대의 사운드 플레이에 혼란을 주거나 은신으로 침투하는 트릭스터

장점 : 섬괌 스킬과 순간 이동, 그리고 은신 등 자신의 위치를 속이는 방법으로 상대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단점 : 스킬들이 대부분 선후딜이 있으며, 순간이동이나 궁극기의 은신 효과는 강력하지만 상대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각을 잘 재야 하는 섬광탄 등 잘못 사용하면 본인은 물론 아군에게도 피해가 가기 때문에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장인형' 요원입니다.

이런 분에게 추천 : 상대와 심리전에서 우위에 서고 싶거나, 혹은 팀 플레이에 있어 엔트리의 역할을 수행하고 싶은 유저.



각폭에 이어 각섬까지? '기습'
연구할수록 빛이난다! 벽에 튕긴 후, 발동하는 깜짝 섬광탄




구매 비용 : 200
최대 충전 : 2회
설명 : 장착하면 현실에서 불안정한 차원의 조각을 떼어냅니다. 발사하면 차원의 조각을 던집니다. 조각은 섬광을 방출하며 섬광은 단단한 표면에 닿으면 꺼집니다.


소바의 충격 화살처럼 벽에 튕길 수 있는 섬광탄입니다. 벽에 튕길 수 있기 때문에 피닉스나 브리치의 섬광탄보다는 좀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섬광 지속 시간도 매우 긴 편으로 제대로 들어갔다면 꼼짝없이 요루에게 킬을 내줘야 할 것입니다.

단점이라면 섬광 효과가 발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벽이나 지형, 지물에 한 번 튕겨야 한다는 점입니다. 즉, 어지간히 숙련되지 않는다면 튕긴 이후의 각도나 섬광이 발생하는 타이밍을 재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피닉스의 커브 볼처럼 잘못 튕기면 팀원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으니, 연습장이나 일반전에서 충분히 연습을 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내는 발소리가 진짜일까? 아닐까? '기만'
최초로 등장한 사운드 플레이 스킬




구매 비용 : 100
최대 충전 : 1회
설명 : 장착하면 균열 결속을 준비합니다. 발사하면 전방으로 결속을 날립니다. 보조 공격 시 결속을 배치합니다. 활성화 시 해당 결속의 위치로 순간 이동합니다.


좌클릭을 하면 그 즉시 보고 있는 방향으로 발자국이 등장하여 전진하며, 보조 공격인 우클릭으로 설치하면 사이퍼의 사이버 감옥 스킬처럼 해당 위치에 임의로 설치된 후, 활성화하면 설치한 방향으로 발자국이 생성되는 스킬입니다.

상대의 총소리나 발소리, 스파이크를 설치하는 소리 등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한 FPS 장르기에 더욱 빛을 발하는 스킬입니다. 먼저 본체는 가만히 있고 발자국만 보내는 식으로 자신의 동선에 혼란을 줄 수 있고, 여기에 낚여 상대가 모습을 드러내면 뒤에서 역습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우클릭으로 스킬을 사용하면 원하는 타이밍에 발자국을 발생시킬 수 있어, 수비하는 상대의 골머리를 썩게 할 수도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유닛 판정의 스킬로 인식되어 포탈을 탈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대가 설치한 함정을 걷어내는데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단점은 소리만 발생시킬 뿐 별다른 위협을 끼치는 스킬은 아니기 때문에 상대가 시야를 통해 발자국을 확인했다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4.04 패치를 통해 발자국이 아닌 요루와 똑같이 생긴 분신을 만들어 앞으로 보내는 스킬로 바뀌었다. 적이 분신을 타격하면 타격당한 방향으로 폭발하여 섬광 효과를 부여한다.


엔트리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순간 이동 스킬 '관문 충돌'
피닉스 궁극기가 일반 스킬인 요원이 있다?




최대 충전 : 2회(적 2명 처치 시 재충전)
지속시간 : 20초
설명 : 장착하면 균열 결속을 준비합니다. 발사하면 전방으로 결속을 날립니다. 보조 공격 시 결속을 배치합니다. 활성화 시 해당 결속의 위치로 순간 이동합니다.


피닉스의 궁극기나 오멘의 어둠의 발자국과 성능이 흡사한 순간 이동 스킬입니다. E를 누르면 균열 결속 준비 자세를 취하는데, 좌클릭 시 전방으로 결속 지점을 날리며, 우클릭을 누르면 원하는 위치에 결속 지점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다시 한 번 E를 눌러 결속 지점이 있는 위치로 순간 이동을 실행합니다.

다만 좌클릭을 통해 전방으로 이동하는 것은 다소 어렵습니다. 오멘과 달리 지형의 고저차를 무시할 수 없고, 결속 지점 포인트도 적의 눈에 잘 띄는 편이므로 위험도가 높습니다.

주로 사용할 방법은 미리 돌아올 지점을 정해둔 채, 피닉스 궁극기를 킨 것 마냥 전방으로 돌진하여 정보를 획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피닉스처럼 부활하는 기능은 없기에 사용중에 언제 복귀해야 할 지 빠른 판단이 요구됩니다.

피닉스보다 나은 점이라면 설치 지속 시간이 종료되더라도 원래 위치로 강제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점이며, 복귀 타이밍도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지형에 제한이 걸려있으나, 오멘과 피닉스의 스킬 특성을 합친만큼 본인의 숙련도가 오를수록 높은 활용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4.04 패치를 통해 순간이동을 타는'척'만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적과의 심리전 요소가 늘어났다.


은신 + 무적 +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차원 표류'
트릭쇼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심리전 끝판왕 스킬




필요 포인트 : 7점
지속시간 : 10초
설명 : 차원 사이를 볼 수 있는 마스크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요루의 차원을 표류합니다. 외부의 적에게 발각되거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궁극 스킬은 사용 시, 차원의 틈 속으로 들어가 적의 눈에 보이지 않는 은신 및 무적 상태에 돌입합니다. 차원 표류 중에는 이동속도도 2배로 증가하여, 월등한 기동력으로 적의 뒤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차원에 있다는 설정 때문인지 궁극기 사용 중에는 무기를 사용하거나 스파이크를 해제하는 등 외부의 적에게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즉, 궁극기 발동 후 은신 상태에서 적을 마음껏 학살하는 플레이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스킬을 해제할 때 사운드가 발생하는 것은 물론 마스크를 벗는 후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기습용으로도 다소 부적절한 면이 있습니다. 레이나의 무시 상태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위치를 바꾸거나, 상대의 동선 파악 혹은 아군에게 유리할 수 있는 지점을 선점하는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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