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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원

독은 아군과 적을 가리지 않는다 '바이퍼'



바이퍼는 독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요원으로, 독을 이용해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시야를 방해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독은 스킬을 사용하면서 소모할 수 있으며, 소모한 독은 스킬을 사용하지 않을 때 조금씩 차오른다.

독성이 남아있는 한 스킬의 ON/OFF가 자유롭고, 시간차 스킬 발동도 가능해 스킬 적중 및 사용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바이퍼의 모든 스킬은 아군에게도 피해를 주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 바이퍼 기본 정보

역할군 : 전략가

사용 스킬 : 독성 연기, 독성 장막, 뱀 이빨, 독사의 구덩이

특징 : 독을 이용해 상대에게 피해를 주는 한편, 적의 기동 방해 및 위치를 탐지할 수 있다.

장점 : 스킬 ON/OFF 및 시간차 스킬 발동으로 사용 타이밍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단점 : 독이 아군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며, 독이 다 떨어지면 충전될 때까지 스킬 사용이 불가능하다.

이런 분에게 추천 : 자칫 잘못하면 아군에게도 피해가 크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유저들에게 추천



뱀의 독은 피아를 가리지 않는다 '뱀 이빨'
스파이크 해체 지점이나 은신 예상 지점에 설치



구매 비용 : 200
최대 충전 : 2회
피해량 : 지속 피해, 최대 피해량 72
설명 : 화학 물질 발사기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바닥에 떨어졌을 때 폭발하는 통을 날립니다. 통은 폭발하며 적에게 취약을 적용하고 피해를 입히는 화학 물질 지역을 일정 시간 동안 생성합니다.

뱀 이빨은 바이퍼의 C 스킬로 바닥에 설치 가능한 오브젝트다.

스킬을 사용하면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독이 들어있는 통을 던지며 바닥에 닿으면 폭발, 그 지역에 독 지대를 설치한다. 설명과 달리 이동 속도 둔화 효과는 체감하기 힘들기 때문에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벽에 벽 이빨을 사용할 경우, 튕겨 나가며 바닥에 닿아야 폭발한다. 이를 활용한다면 적이 숨어 있을 만한 지역에 뱀 이빨을 사용해 적이 숨어 있던 곳에서 나오게 만드는 상황을 연출할 수 있다. 다만, 독 이빨을 던질 때 예상 지점보다 멀리 날아가므로 던질 때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다.

독 지대에 닿게되면 지속적으로 HP가 깎여나가며, 처음부터 끝까지 노출될 경우 최대 72의 피해량을 받게된다. 이 독 피해는 아군도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아군의 이동 경로엔 던지지 말아야 한다.

또 다른 활용 방법으로는 스파이크 해체 지점에 미리 깔아놓는 방식으로 적의 접근을 방해해 해체 타이밍을 늦출 수 있다.

1.09 패치 이후 '취약' 상태 이상을 거는 스킬로 바뀌었다. 취약 상태란 해당 디버프가 지속되는 동안 받는 피해를 2배로 증가시키는 효과다. 잠깐 닿기만 해도 취약 상태에 걸리며, 뱀 이빨이 설치된 지역을 벗어나더라도 2초 동안 취약 상태가 유지되기에 자체의 우수한 도트 대미지와 함께 교전 시 핵심 스킬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자유 자재로 시야 방해 및 피해 주기가 가능한 '독성 연기'
시야 방해 효과에 최적



구매 비용 : 200
최대 충전 : 1회
설명 : 가스 방사기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라운드 내내 유지되는 방사기를 던집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연료를 소모해 독성 가스 구름을 만듭니다. 이 스킬은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여 주운 후 다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독성 연기는 바이퍼의 Q스킬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비교적 먼 곳을 향해 던지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약하게 던지는 방식으로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던진 후에 스킬이 바로 발동되지 않으며, 한번 더 Q 버튼을 눌러야만 스킬이 발동된다. 주위 원형에 독성 연기가 내뿜어지며, 원형에 있는 플레이어의 최대 체력이 깎이거나 시야를 차단할 수 있다. 소모된 최대 체력은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회복된다. 사용되는 동안 바이퍼의 독이 실시간으로 소비되며, Q 버튼을 한번 더 눌러 스킬을 중지할 수 있다.

한번 던진 독성 연기는 Q 버튼을 눌러 ON/OFF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이 접근할 때만 사용하는 방법으로 독 게이지를 절약할 수 있다.

만약 던진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활용 용도가 끝나 다른 곳에 독성 연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던진 곳에 가서 F키를 눌러 통을 회수할 수 있다. 회수한 통은 약간의 재사용 대기 시간 후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독성 연기를 스파이크 설치/해체 지역에 깔아놓아 시야 차단한 후, 스파이크를 설치하거나 해체하는 방법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독성 연기를 던지는 와중에 Q를 누르면 공중에 독성 연기를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연습이 된다면 더 넓은 지역을 독성 연기로 시야 차단이 가능해진다.


장벽을 세워 적의 시야 및 접근 차단 '독성 장막'
바라보는 방향으로 세로 장벽이 설치되기 때문에 사용에 유의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최대 사용가능 : 1회
설명 : 가스 방사기 발사기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여러 개의 가스 방사기를 일렬로 길게 배치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연료를 소모해 높은 독성 연기 장벽을 생성합니다. 이 스킬은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독성 장막은 바이퍼의 E스킬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바라보는 방향으로 여러개의 설치물을 던지며, 바닥에 깔린 설치물은 E 버튼을 누를 때 독성 연기를 뿜어 장막을 형성한다. 장막이 형성되면 아군과 적 모두 시야가 차단되며, 장막을 뚫고 지나가는 것은 가능하다.

한번 설치한 독성 장막은 E 버튼을 눌러 ON/OFF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할 때만 사용하는 방법으로 독 게이지를 조절할 수 있다.

독성 연기와 달리 한번 설치한 장막은 회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설치 위치를 잘 조절해야한다. 보통 한 지역을 지키기 위해 사용하거나 진입 전에 적의 시야 차단을 위해 사용한다.

2.06 패치로 독성 장막, 독성 연기, 독사의 구덩이에 접촉한 상대 플레이어가 즉시 최대 체력이 30으로 감소하는 '부패' 효과가 추가되었다. 부패 효과는 장막에서 벗어나면 일정 시간 후에 다시 회복된다.


바이퍼가 안에 있으면 무한히 유지되는 '독사의 구덩이'
한 라운드를 가져오고 싶을 때 사용되는 필살기



벗어났을 때 최대 유지 시간 : 5초
설명 : 화학 물질 분사기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사방으로 화학 물질 연기를 분사해 안에 있는 플레이어의 가시거리와 최대 체력을 감소시키는 거대 연기를 생성합니다.

독사의 구덩이는 바이퍼의 X스킬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 기준으로 거대한 원형의 독성 연기를 뿜는다. 이 독성 연기는 바이퍼가 해당 지역안에 들어가 있는 이상 라운드가 끝날때까지 무한히 유지되며, 벗어나더라도 일정 시간안에 다시 들어가면 유지된다. 단, 바이퍼가 사망하면 사라진다.

해당 지역 안에 들어온 플레이어는 바이퍼를 제외하고 모두 최대 체력이 조금씩 깎여나가며, 밖으로 벗어나면 회복된다. 위치를 잘만 잡는다면 시야를 계속해서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라운드를 무조건 이겨야할 때 이 스킬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패치 이후로 해당 지역에 발을 들이는 순간 최대 체력이 30으로 감소하도록 상향되었다. 이후 지속적으로 체력이 깎여 1이 남을때까지 감소한다. 또한, 체력 감소 및 부패 효과가 적군에게만 효과가 미치도록 수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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